안녕하세요. 꾸준곰탱입니다.
일요일 아침 일찍 일어났습니다. 정신적으로는 아주 상쾌하고 개운한 아침인데 몸이 찌뿌둥합니다. 평소처럼 유튜버 채널을 켜고 체조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하는 "국민체조"를 켜고 스트레칭을 했습니다.
체조를 했는데도 왠지 목이 많이 불편합니다. 체조 중 목운동을 하는데 잘 안 돌아갈 뿐만 아니라 오른쪽으로 목을 돌리니 아프네요. 아마도 목이 아파서 몸이 찌뿌둥하다고 느낀 것 같습니다. 그래서 호기심에 국민체조를 한 번 더 해봤습니다. 위에 링크된 유튜브 채널은 3회 연속으로 체조 방송이 나오니 자연스럽게 한 번 더 체조로 온몸 스트레칭을 하게 됐습니다.
Googling 해 보면 국민체조는 유연성의 증가, 신진대사 촉진, 근력 및 근지구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운동이라 정의되어 있지만 제 생각에는 5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머리에서부터 발끝까지 신체 모든 곳을 빠짐없이 이완시켜 주고 몸을 워밍업 할 수 있는 약간 뭐랄까 아무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스트레칭계의 '걸작품' 같은 운동입니다.
체조 2회 연속했는데 목에 약간 불편한 감은 남아있지만 전체적으로 목의 통증은 훨씬 완화되었고 온몸이 개운해졌습니다. 샤워하고 나니 이 기분을 Posting 하면 어떨까 하고 생각하다가 오늘 글을 올리게 됐습니다.
혹시 동작 기억하시나요? 제자리 걷기부터 숨 고르기까지 13가지 아무나 따라 하기 쉬운 동작입니다.
언제나 그렇듯 저는 아침을 기상, 스트레칭 대신하는 국민체조, 따뜻한 물 한 잔 그리고 샤워로 시작합니다. 매일 이렇게 하다 보니 이제는 모닝 루틴이 되어 버렸네요. 아침 짧은 시간 투자로 신체와 정신의 활성도가 +10%는 더 해지는 기분입니다.
오늘 아침도 Good Morning 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또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