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구글 서치 콘솔> 단주 74일차 동영상 줄이고 잠 많이 자자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단주 74일차 동영상 줄이고 잠 많이 자자

안녕하세요. 꾸준곰탱입니다.

 

주말 여유로운 시간의 음주 갈망

술 마시지 않은지 74일이 됐습니다. 3단계 단주 목표를 90일로 설정했는데요. 이제 거의 다 채워가고 있어서 뿌듯합니다. 주중에는 바쁘기도 하고 마치면 새벽 일찍 출근하기 위해서 9시 반 경이면 잠잘 준비를 하기 때문에 음주할 시간이 사실 많지는 않습니다. 오늘 같이 주말에 급한 일이나 보고를 끝낸 후 남은 주말기간 아무른 부담이 없는 시간이 남아 있을 때 가끔 술 한잔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술 생각나게 하는 여행, 기내식 체험 유튜버 동영상

오늘은 주말이라 걷기 3만 보를 채웠습니다. 오디오 북을 들으면서 걷기도 하고 집에서 유튜브 쇼츠를 틀어놓고 보면서 걷기도 하는데 해외여행 유튜버난 비행기 일등석 또는 비즈니스석 체험 유튜버들이 주로 보여주는 장면이 기내식과 음료들인데요. 빠지지 않는 장면이 고급스러운 와인과 샴페인입니다. 저도 술 마시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비행기 타면 와인과 맥주를 주로 즐기는데 이런 유튜버들의 여행과 기내식 동영상을 볼 때 강한 음주 욕구가 생기더군요. 음 ~ 이제 조금은 동영상 시청은 자제해야겠습니다.

 

주말 수면 리듬 깨지면 다음 한 주를 고생한다.

이번주는 잠자는 시간이 일정치 않아서 조금 힘들었던 한 주였습니다. 지난주 주말에 수면 리듬이 깨져서 주중 계속 6시간 전후로 수면을 취하면서 조금 자는 시간이 부족했다고 생각했는데요. 오늘 어김없이 피곤해서 또 낮잠을 조금 잤습니다.  지금 이 시간에 이렇게 멀쩡한 이유가 낮잠을 자고 에너지 충전을 한 덕분인데요. 또 방심하면 차주도 리듬이 깨진 채로 수면 패턴이 흔들려 힘든 한 주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잠을 스트레스로부터 나를 덮고 있는 보호막 같은 존재

왜 자꾸 수면에 신경을 쓰냐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저는 충분한 잠을 자지 않을 경우 스트레스에 대한 면역력이 약해지고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그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외부에서 음식물, 주전부리, 그리고 나도 모르게 술과 같은 알코올음료에 대한 갈망이 솟구쳐 오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충분한 수면으로 잠이 부족해서 생기는 스트레스는 애초부터 없애버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7 ~ 8시간 수면은 꼭 확보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8시간 자기로 시도해 보세요. 그럼 깨어 있는 시간이 훨씬 밀도 있어질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