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꾸준곰탱입니다. 2025년 3월 19일 수요일이네요. 시간 정말 빨리 갑니다. 벌써 한 해의 1/4일 지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은퇴하신 선배님을 만나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1년에 4 ~5번 정도 만났었는데 제가 파견을 나가면서 휴가 중에 잠깐 얼굴만 보다가 이번에 복귀 후 처음으로 만나서 저녁을 같이 먹기로 했습니다.
약속 시간보다 25분 정도 빨리 도착해서 둔촌역에 내려서 아파트 구경을 할 겸에서 입구에서 중간까지 걸어서 들어가 봤습니다. 사진 몇 장 찍었어요.

둔촌역 입구에서 1번 출구로 올라오니 주공아파트 재건축 단지 내 상가가 보입니다. 대단지인 만큼 상가도 어마어마하네요.

상가 입구를 지나니 중간에 공간을 두고 상가가 또 있습니다. 마치 실내에서 양쪽으로 상가를 볼 수 있듯이 Mall 같은 느낌입니다.

오늘자 부동산에 포스팅된 아파트 전세 가격과 상가 매매 또는 월세 가격입니다. 매매든 전세 또는 월세이든 모두 제가 생각하는 금액 그 이상입니다.

이제 상가를 지나 입구로 들어섰습니다. 오른쪽이 바로 학교입니다.

조금 더 걸어 들어가니 110동 건물이 보입니다. 아파트 중간에 Fitness 센터가 있네요.

또한 골든 라운지라고 입주민을 위한 "경로당"이 있습니다.

동과 동 사이를 이동할 때 경사진 곳이 있는데 아파트 내에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된 곳은 처음 봅니다.

단지 내 곳곳에 조경이 아름답게 조성된 장소가 여러 군데 있습니다.

단지와 단지를 사이에 두고 왕복 6차선 차도가 있네요. 여기까지 들어오는데 총 15분이 걸렸습니다. 아침에 출근길 지하철 타려면 일어나서 서둘러야겠네요. 흐흐

단지옆 길하 나를 사이에 두고 한산초등학교와 한산중학교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 너무 조금만 더 가면 둔촌고등학교가 있고 반대편에는 보성고등학교가 있습니다.
학교 관점에서 봐도 좋은 입지를 갖춘 곳입니다. 역시 서울시내 초대형 아파트 단지의 위용을 자랑합니다.
둔촌역에서 4번 출구로 나오면 안쪽으로 들어가면 둔촌역 전통시장이 있는 거 아시죠? 아파트 단지만큼이나 규모가 대형이라는 사실은 아시죠? 오늘 이곳 전통시장 내 맛집에서 선배님이 사주신 "전복해물전골"을 먹었습니다.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어서 그런지 그렇게 친절하지는 않았지만(?) 7시에 테이블이 손님들로 가득 찼습니다. 참 맛있었고 송구하게도 제가 대접해야 하는데 저녁을 사주셔서 너무 감사하게 먹고 왔습니다. 전통시장 내 맛집은 계속 투어를 해도 되겠더라고요. 다음에는 선배님께 제가 식사 대접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