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에 새로 기록한 Wishlist 항목이 ‘독서 50권 하기’가 있습니다. 어제 트렌드 코리아 2024를 끝으로 50권 읽기는 달성했습니다. 아직 10일 정도 남아 있어서 몇 권 더 읽을 수 있겠네요. 기쁩니다.
지난번 포스팅한 것처럼 저는 지금 호주 캔버라에서 파견생활 중이라 무거운 책을 들고 이동할 수 없어서 밀리의 서재를 통해서 책을 접하고 있습니다. 걷기를 좋아 해서 산책하며 책도 읽을 수 있는 오디오북을 선호하고 덕분에 건강도 챙기고 많은 책을 일게 되었습니다.
종이로 된 책도 그렇지만 오디오 북의 경우 기억에 남겨두고 싶어서 메모하고 싶은 좋은 글귀나 정보가 있으면 다시 돌아가서 듣게 되는 경우도 있고 3번을 들은 책도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작년말과 올해에 읽은 책 중에 반드시 한 번은 더 읽어야지 하고 만든 목록인데 아래와 같습니다.
슈퍼노멀
세이노의 가르침
왜 일하는가?
돈의 그릇
몰입 통합본
역행자
나의 하루는 세번 시작된다.
돈의 시나리오
부의 추월차선
언스크립티드
트렌드 2024
위 책 목록 중 ‘몰입’은 지금까지 5 독했습니다.단기간 몰입을 위한 훈련으로 하는 도형문제 풀기를 기초과정으로 따라 하다가 조금 어려운 도형문제를 오래 생각해서 암산으로 푸는 재미에 푹 빠진 적도 있습니다. 반면 ‘세이노의 가르침’은 예전에 제가 젊었을(?)적에 일에 대한 자세와 태도를 가르쳐 주시던 세이노님의 카페글을 통해서 이미 접했던 글입니다. 그 때도 유명하셨던 분입니다. 당시 카페글 중 마음에 와닿았던 일에 대한 자세에 대해 몇 가지 올려 주신 글을 프린트에 해서 들고 다니면 오랫동안 다시 읽곤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제 연말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지난 일 년을 뒤 돌아보며 정리할 시간이고 또 그 정리를 바탕으로 내년을 좀 더 알차게 보내기 위해 하고 싶은 Activity 목록들을 내년의 밑그림으로 스케치해 넣을 중요한 순간입니다.
저는 무엇보다 독서의 경우 올해 50권 읽기의 2배로 벅찰 수 도 있겠지만 위 11권 다시 읽기를 포함해 책 100권 읽기를 2024년 이루고 싶은 Wishlist에 포함하려 합니다.
여러분은 새해 2024년 어떤 Activity를 Wishlist로 가져가실 건가요??
부족한 포스팅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