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꾸준곰탱입니다.
휴가 기간이지만 매주 Weekly Report를 해야 하기 때문에 책도 읽을 겸해서 조용한 동작도서관 디지털 학습실을 찾았습니다. 집에서 점심 먹고 도착했더니 오늘 열공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1층 학습실 좌석이 만석입니다. 2층과 3층 모두 확인해 봤지만 전체 학습실과 열람실에 빈 좌석이 하나도 없습니다.
여러분 혹시 도서관 학습실이나 열람실 대기 모드 이용해 보셨나요? 저는 오늘 처음으로 대기자에 등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방법은 간단하더군요. 아래처럼 좌석 발급기에 제 회원증 바코드를 인식시키면 좌석이 없을 경우 대기자 명단에 올리겠냐고 물어봅니다. "예"라고 선택하면 자동으로 대기 모드에 등록이 되고 몇 번째 대기자인지 알려 줍니다.

그리고 조금 기다리면 (저는 3번째 대기자였고 10분 기다림) 아래와 같이 문자로 6분 내에 발권하라고 통보가 옵니다.

바로 빈좌석 지정해서 앉으시면 됩니다. 참 쉽죠!
디지털학습실 좌석은 매우 심플하고 1인이 사용하기에 충분한 공간을 제공해 줍니다. 전원공급은 테이블당 1개만 제공되니 이점 참고해 주십시오.

사진에서 보실 수 있듯이 새로 개장해서 책상과 의자 등 시설은 모두 깨끗하고 새것들입니다.

그리고 실내로 들어오시면 휴대폰 충전기가 배치되어 있어서 충전케이블 집에 두고 오셨어도 아무 문제없습니다.
이상 동작도서관 디지털 학습실 이용기였습니다. 깨끗하고 편리한 시설에 감탄하고 제가 낸 세금이 이렇게 잘 사용되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낍니다. 감사합니다.